본문 바로가기

센터언론보도

  • [인터넷 블로그] 서울남부피해자지원센터와 호서예술전문학교 산화협약을 위한 미팅 진행(21.6.11)
  • 등록일  :  2021.06.11 조회수  :  2,297 첨부파일  :  1623895610@@20210611_112857.jpg 1623895610@@ADD1_ssvc_press1623385264668.jpg
  • 서울남부피해자지원센터와 호서예술전문학교 산화협약을 위한 미팅 진행
    - 범죄피해자 보호 지원 홍보 관련 프로그램 공동개발 -


    SBS 모델의 모범택시가 뜨거운 방향으로 범죄 비준의 활성화가 이루어지는 가운데 지난 2021년 6월 11일 서울남부피해자지원센터 사무처장 송민수는 호서예술전문학교회의실에서 관련 학과 교수(김남균 학장, 하승래 교학부/부장, 박정환 엔터테인먼트 계열 전임 교수, 이복영 학장)들과 참석하여 산화협약을 위한 미팅을 진행하였다.

    이 날 미팅은 범죄피해자 보호와 홍보영상 제작을 위하여 계획하고 수립하였다. 범죄 피해자 보호와 지원을 위해 모델과 연예인들을 통해 더 많이 알리기 위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과 향후 모델학과 학생들과 연기를 하는 연예인들의 후원양성을 협력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엔터테인먼트 계열은 21세기 문화 콘텐츠 산업에 대한 이해를 목적으로 하며 아이돌, 텔런트, 뮤지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인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는 교수들이 참여하여 21세기 문화에 맞추어 범죄피해자지원센터를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21세기에 앞서가는 남부범죄피해자지원센터가 홍보되어 나아간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갖을 것이고 앞으로 발전해나가는 한걸음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연기모델에서 패션모델은 아름다운 모델로서의 표현 능력을 베양하고 패션쇼에서의 역할을 숙지하여 모델아티스트로서의 실무능력을 기르며 크레에이티브적 교육을 기반으로 연기, 패션쇼 기획, 연출 또는 패션전문잡지, 브랜드 홍보 및 마케팅에 관한 이론 공부를 통해 모델 이외의 패션전문인으로도 나아갈 수 있도록 교육한다는 점에서 피해자의 아픔을 표현하는데 적합하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위로에 대한 효과도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유튜브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며 유튜브제작과가 존재하기 때문에 피해자지원센터의 홍보로서 유튜브를 제작하기에 앞서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이러한 유튜브는 사람들에게 접근성도 높일 수 있기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어 피해자지원센터의 활동도 많이 알릴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것으로 봤을 때 이번 미팅의 목적은 특정적인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 엔터테인트먼트 학과와 모델 연기학과의 각각 교수들이 참여하고 현직에 있는 학생들과 졸업한 학생들의 많은 참여도 예정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참여의 예정으로 많은 활동과 홍보가 진행될 수 있을 것을 기대해본다.

    따라서 이번 미팅을 통해 교수들부터 재학 중인 학생들과 졸업생들까지 다양한 참여가 될 것으로 보여지며 이로 인해 피해자지원센터가 나아가고자 하는 활동에 대해서도 많은 홍보가 될 것이다. 범죄피해자지원관련 홍보를 도우며 학생들의 법적인 관심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에서 사호 협력을 보일 수 있다. 또 이렇게 방송관련 배우들이 참여하여 범죄 피해 지원을 구축할 예정으로 많은 기대가 되며 향후에는 서로 수발적 모델로 발전할 예정이다.

    이에 더불어 송민수 사무처장은 굉장히 뜻 깊고 예술 실물을 겸비한 재능기부 및 공동개발을 할 수 있어서 책임감을 막중히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송민수 사무처장은 향후에 모델이나 현직 연예인에 대해서 범죄피해 보호 지원 관련 특강을 진행받기도 하였다.